가족성장 뉴스레터

가족성장 뉴스레터 대모임 현장 스케치

함께 노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우리 가족

지난 7월 27일, 서울 피스센터에서는 특별한 모임이 열렸습니다.

그동안 ‘가족성장 뉴스레터’에 함께해 온가정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함께해 주신 분들 덕분에 더욱 풍성한 모임이 되었습니다. 

 

이 모임은 단순한 가족간 모임을 떠나서 하나님 중심의 가정을 함께 세워가는 여정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교류의 장이었습니다.

모임의 문은 사회자가 열었고, 이어서 대표보고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꿈꾸신 가정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우리 부모들이 함께 모였고, 이 시간을 통해 우리가 참사랑의 주인이 되는 여정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고 해주셨습니다.

가족성장 뉴스레터 속에 담긴 ‘작은 씨앗들’, 각 가정에서 싹트다

다음으로 지금까지 발간된 뉴스레터 1호부터 5호까지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주었습니다.
‘축복을 현실로 만들기’, ‘참사랑으로 충만한 가정’, ‘가정축복 서약 실천하기’ 등. 각 호마다 다루는 주제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이 담겨 있었고, “매일 성장해요. 같이 성장해요. 가족이 성장해요”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는 가족성장 뉴스레터 홈페이지를 소개해주셨습니다.


이어서 6호 뉴스레터 여름방학을 겨냥한 자연 체험 특집판이 소개되었습니다. 단순한 야외활동이 아니라,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 속에서 삶의 의미를 배우고 가족이 함께 자라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특히, 몬타나에서의 실제 말씀과 가족워크숍의 체험이 녹아든 내용은 우리 가정에도 적용해보고 싶어지는 구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미국에서 돌아온 세 가정의 발표는 많은 부모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부모가 먼저 하나님의 아들과 딸이 되어 자녀를 이끄는 문화”를 배우고 왔다며, “자녀에게 집중하는 순간들이야말로 가장 값진 시간임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가정은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팀워크를 이루며 도전했던 ‘깃발 찾기’ 활동”을 통해 부부간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체감했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인자녀 3명, 외손녀와 함께 패밀리 워크숍에 참여한 가정은 “성인 자녀와의 대화가 깊어진 1박2일 캠프파이어 시간”을 한국에서도 꼭 해보라고 강력 추천하며, “불편함 속에서 피어난 감사와 성장”을 생생히 전달했습니다.

자녀 연령별 부모 모임 이야기

영유아팀은 ‘하나님께 감사해요’를 7월 주제로 삼아 가정과 자연을 함께 배우는 시간을 만들고 있고,

어린이팀은 아이들의 참사랑 실천 경험을 부모들과 공유하며 “조바심을 내지 말자”는 공동의 마음으로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청소년팀은 등산, 마라톤, 갯벌 체험 등 도전 속에서 자녀들의 인내와 책임감을 키워가는 여정을 나누었고,

성인자녀팀은 “자녀가 스스로 더 큰 선을 위해 살아가도록 돕는 부모의 정성”을 매주 온라인 모임에서 꾸준히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모임의 마지막 순서였던 좋은 사례 나눔 시간에는 청소년과 어린이를 키우고 있는 한 가정이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이 가정은 뉴스레터에 실렸던 한 문장에서 큰 전환점을 맞이했다고 고백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를 사랑하시듯이 내 배우자도 평생토록 깊게 사랑하고 계십니다.
배우자에게 깃들어 있는 하나님의 아름답고 상호보완적인 성품을 찾아보세요.”

 

이 말씀을 읽고, 남편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또한 이 관점은 비단 부부 관계에만 그치지 않고, 자녀나 조부모, 다른 축복가정들까지… 모든 관계에 적용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앞으로의 가족성장 일정

매월 한 번씩 진행되는 가족성장 야외 활동은 이미 3월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올여름에도 부모 주도하에 프로그램이 기획, 진행하고자 합니다.

 

또 10월 9일부터 12일까지는 ‘가족성장 캠프’가 열릴 예정입니다. 아이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부모라면 이번 기회를 꼭 눈여겨보세요.

(1차 마감: 8월 10일)

우리가 하나님 중심의 가정을 이루겠다고 결심할 때, 그 여정은 혼자만의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함께 걸어가는 부모들이 있고, 매일 가정에서 작은 실천을 이어가는 동역자들이 있기에 우리 가정은 분명히 성장하고 있다는 믿음이 생깁니다.


다음 대모임 시간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부모님들 감사합니다!

가정평화협회는 우리의 가정들이 항상 성장해 나아가기를 응원합니다! 우리의 프로그램, 교육, 그리고 지원은 모두 하나님 중심의 가정을 이루기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보탬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성장에 관한 이야기도  듣고 싶습니다! 나누고 싶은 여러분의 이야기나 질문이 있다면 GrowingTogether@familypeace.org 이메일을 보내주세요.